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는 마케팅원론 수업에서 BCG 매트릭스에 관해 학습했다. BCG 매트릭스는 미국의 상담 회사인 Boston Consulting Group(BCG)에서 개발한 전략 분석 도구이며, 기업의 사업 포트폴리오에 대해 분석하여 자원을 어떻게 배분해야 유리할지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이용 되어지게 된다.
Ⅱ. 본론
1. BCG 매트릭스란?
BCG 매트릭스란 기업의 제품라인을 성장률과 시장 점유율 두 개로 분류하여 총 4개의 카테고리로 구분하는 것을 말한다. 카테고리는 스타, 캐시카우, 물음표, 개가 있다. 또, 각 카테고리는 이러한 특징들을 지니고 있다.
먼저, 스타(Star)는 높은 성장률과 높은 시장 점유율 모두를 보유하고 있는 제품군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