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학점 평균 4.32] A+ 학점은행제 텔레마케팅 레포트 마케팅 외부환경분석과 내부환경분석에 대해 설명하고, 실제 기업 또는 브랜드를 선정하여 마케팅 외부환경분석과 내부환경분석을 해봅시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저희는 텔레마케팅 해커스원격평생교육원 프로그램을 통해 마케팅에 관련한 많은 정의와 내용들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 오늘은 마케팅의 외부환경분석과 내부환경분석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마케팅의 외부환경 분석은 어느 한 기업이 외부로부터 받는 요인들을 자세히 들여다보고 측정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이 요인들은 직접적으로 기업이 단절하거나 막을 수는 없습니다. 보통 경쟁 붙고 있는 기업, 소비자나 정치적 경제적 요인 등 다양한 요인을 포괄적으로 지칭하는 말입니다. 이에는 PESTEL 분석이 있고 이를 통해 외부환경을 분석하게 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