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발달단계에 따른 가족의 발달과제를 분석하고 발달과제에 따른 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을 제시한 후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프로그램 제공의 의의와 발전발당에 대해 학습자 개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목차

I. 서론
II. 본론
III. 결론

본문내용

학기 중에 배웠던 가족발달단계와 단계별 발달 과제, 그리고 가족 생활 교육프로그램에 관한 주제들은, 사실 우리가 일상생활중에 생각하기 쉽지 않은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한국은 고령화를 넘어 초고령화가 진행되는 국가이며, 그 과정에서 전통적 가족형태는 물론, 사회, 문화적 의미에서의 가족까지 해체되고 변화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기 때문이다. 더구나 페미니즘과 신자유주의, 지정학적인 리스크 등으로 인하여 많은 정신적 개념이 정치적 갈등의 재료로 사용되고 있다. 이웃과 지역사회라는 개념조차 해체된 현대 한국에서 ‘정상적인 가족’은 오직 미디어에서만 보고 배울 수 있으며, 그 미디어조차 왜곡된 이미지를 투영하고, 가족의 가치를 끊임없이 물질적 가치로 환원하려는 과정에 있기 때문에, 한국 사회는 가족 문제를 해결할 의지와 방법을 완전히 잃어버렸다고 과장하여 말할 수도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