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윤리경영 정의
2. 최근 윤리경영의 중요성 대두배경
3. 윤리경영의 5단계
4. 윤리경영 기업도입사례 분석
(1)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2) 나이키
(3) 맥도날드
(4) 교보생명
(5) KB국민은행
5. 내가 생각하는 윤리경영 이란
6. 결론 및 느낀점
–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윤리경영 정의
윤리경영이란 기업의 경영과 기업 활동에 있어서 기업의 윤리를 최우선적으로 생각하고 기업윤리를 기업과 기업의 구성원들에게 적용함으로써 경쟁우위를 확보해 나가는 경영전략을 말한다.
2. 최근 윤리경영의 중요성 대두배경
윤리경영의 효과에 대해 반신반의하면서도 최근 들어 국내외 기업들 모두 윤리경영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관심이 크게 증가한 이유는 무엇인가? 이는들이 윤리경영을 최소한의 리스크 관리 수단으로 인식하기 시작했음을 의미한다. 즉 국내외의 많은 기업들은 기업윤리 프로그램을 갖출 경우 이윤에 직접 도움이 되지는 못한다 해도 최소한 기업을 위기에 몰아넣는 최악의 상황은 방지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재무적 수치 못지않게 윤리수준이 기업경영의 중요한 전략적 목표로 다루어지고 있다. 최근 들어 윤리경영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배경으로는 ① 경영리스크의 증가 ② 기업에 대한 사회적 기대 수준의 변화 ③ 기업윤리의 세계표준화 추세 등을 들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