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배경 및 목적
2.세부 내용
3.평가계획
4.기대효과
5.소요예산
본문내용
사업배경1)
대검찰청의 10대 마약사범추이 통계자료를 보면 과거 2017년과 비교할 때 청소년의 마약범죄율은 약 5배가량 증가하고 있으며 다른 범죄에 비해 재범율이 무려 약50%에 육박한다. TV와 모바일 등 미디어속의 보여지는 아이돌, 연예인, 배우 등 특정분야를 대표하는 이들의 행동과 모습들은 청소년에게 큰 영향력을 가진다. 호기심이나 모방욕구를 자극하고 겉으로 보여지는 부분을 비판적 여과과정없이 그대로 믿는 경향이 강하며 이것이 보편적인 일상이라고 착각하게 만들기도 하여 한번정도 마약에 손을 대어도 자신도 그들과 같이 처벌없이 큰 문제가 되지않고 넘어갈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기 때문이다. 또한 쏟아지는 광고와 뉴스정보들 속에서 구독자들에 눈에 띄려면 더 자극적이고 극단적이게 뉴스를 편집하기도 하며 최근 3년 코로나19바이러스 사태 이후 재택근무가 활성화되면서 이전보다 극명하게 온오프라인의 생활로 분리되었다. 재택교육․근무 특성상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으로 일상과 업무가 가능해지고 집안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접촉과 대면이 필요없는 사회가 일반화되어가고 있고 이로 인한 사회적 단절로 인한 사람들이 불안․무력․우울감으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사회트렌드 속에서 ‘마약’의 본질과 위험성은 청소년에게 제대로 전달되기 어려운 것이 청소년 마약의 현실이다. 더 적극적으로 마약의 위험성을 알려야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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