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의 특수교육대상자 분류 및 특성을 기술하고, 발달지체 유아가 특수교육대상자로서 선정된 필요성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의 특수교육대상자 분류 및 특성
2. 발달지체 유아가 특수교육대상자로서 선정된 필요성에 대한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장애유아는 이미 형성된 장애를 지니고 있는 유아로‘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명시된 장애 판별 기준에 의하여 장애를 지닌 것으로 진단된 유아를 의미한다.
유아특수교육은 취학 전 특수 유아에게 제공되는 교육을 의미하는데 1977년 특수교육진흥법이 제정되어 특수교육 발전에 기본적 역할을 수행한 이후 2007년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이 제정되었다. 3~5세 장애유아에 대한 교육 활성화를 제3조 제1항에 명시하고 만3세 미만의 장애영아를 위한 무상교육 제공을 명시하였다.
본 과제에서는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의 특수교육대상자 분류 및 특성을 기술하고 발달지체 유아가 특수교육대상자로서 선정된 필요성에 대한 견해를 제안 해 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