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장애영유아 통합교육·보육의 의미
2. 장애영유아 통합교육·보육 문제점 및 개선방향
2.1. 장애영유아 통합교육·보육의 문제점
2.2. 장애영유아 통합교육·보육의 개선방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장애영유아 교육지원의 근거는‘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영유아보육법’, ‘장애아동복지지원법’, ‘장애영유아 법 지원의 기조’를 보면 장애영유아의 교육과 권리 등에 대한 지원들에 대해 알 수 있다.
장애영유아 교육과 보육을 통해 장애영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촉진하고 사회·경제적 불균등을 조기에 방지하며 장애영유아 자신과 가족, 국가에 경제적으로 기여할 수 있게 한다. 뿐만 아니라 부모의 취업에 기여할 수 있게 하므로 장애영유아의 교육과 보육은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이행 되어야 할 부분이다.
본 과제에서는 장애영유아 지원을 통합교육·보육의 관점에서 기술하고 문제점 및 개선방향을 제시 해 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