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고려대 교재 <재미있는 한국어1> 와 이화여대 교재 <이화 한국어 1>의
구성의 차이점과 공통점
1) 음운 체계
2) 음운 규칙
2. 문제점과 개선 방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외국어를 배우는 데 있어 발음 교육은 매우 중요합니다. 부정확한 발음이 의사소통을 어렵게 만들고 원활한 소통을 저하시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초급단계부터 발음을 바르게 발화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교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현재 한국어교육에서는 발음 에 중점을 두는 교육이나 교재가 부족한 상황이며, 대부분 통합교재에 나오는 발음 영역을 다루거나 교사의 발음에 의존하는 정도로 발음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필자는 고려대 <재미있는 한국어 1> 와 이화여대의 <이화 한국어 1>라는 두 한국어 통합교재를 바탕으로 자모 교육과 그 발음 교육을 위해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차이점과 공통점을 비교해 보고 문 제점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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