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과 맥도날드 성공 히스토리 분석 및 느낀점

목차

1. 맥도날드 기업소개

2. 맥도날드 성공 히스토리

3. 맥도날드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 디마케팅 전략
(2) 스포츠마케팅
(3) 프로모션 전략
(4) 광고마케팅 전략

4. 느낀점

본문내용

1. 맥도날드 기업소개

코카콜라와 함께 미국의 자본주의와 세계화를 상징하는 글로벌기업이자 맛의 세계화를 이룬 상징적인 기업인 맥도날드는 세계 최대규모의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이다. 이러한 맥도날드의 최종목표는 세계 최고의 레스토랑이 되는 것이며 최고가 된다는 의미 는 뛰어난 품질, 서비스, 청결 그리고 가치를 제공해서 각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웃는 얼굴로 만드는 것이다.

2. 맥도날드 성공 히스토리

1954년 미국에 Ray Kroc 이라는 밀크쉐이크 기계 판매원이 있었다. Ray는 캘리포니아에 있는 맥도날드 형제의 햄버거 가게에서 주문을 받았고 그들에게 감탄했었다. 메뉴는 간단하고 저렴하지만 햄버거는 최고였다. 후렌치후라이는 가게에서 직접 만들고 쉐이크는 다른 곳 보다 진했다.
Ray는 그들에게 새로운 맥도날드 가게를 열게 해주면 총 판매액의 0.5%를 맥도날드의 상호와 아이디어 명목으로 주겠다고 제안했다. 맥도날드 형제는 그 제안을 받아들이고 Ray는 일리노이주의 Das Plains에 첫 가게를 오픈 하였다. 그 후 그는 주변 지역 사업가들에게 프랜차이즈를 내주었다. 1960년이 되는 해, 그는 미국에 200개의 가게를 오픈 했다. 1961년에는 맥도날드 형제의 지분을 3백만 달러에 사고 1965년에는 McDonald’s Corporation이 되었다. 현재는 120개의 이상의 나라에 30,000개 이상의 지점이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