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20명 40페이지 (평가제)

목차

(1) 기본생활
1) 관찰내용
2) 해석 및 평가

(2) 신체운동
1) 관찰내용
2) 해석 및 평가

(3) 의사소통
1) 관찰내용
2) 해석 및 평가

(4) 사회관계
1) 관찰내용
2) 해석 및 평가

(5) 예술경험
1) 관찰내용
2) 해석 및 평가

(6) 자연탐구
1) 관찰내용
2) 해석 및 평가

본문내용

기본생활
놀이터에서 놀이하던 유아들에게 교사가 비눗방울을 불자고 제안하자 OO가 “나도 하고 싶어”하며 비눗방울 채를 잡고 흔든다. 친구가 OO의 옆으로 다가오자 “안돼” 라고 말하자 “나도”라고 말한다. 그러자 OO가 “흔들다가 눈에 맞아” 라며 친구에게 멀리 가라고 다시 한번 말한다. 친구가 한걸음 물러나자 다시 채를 흔들어 비눗방울을 만든다.
해석과 평가
평소 비눗방울을 불 때 교사가 했던 말을 OO가 기억하여 친구에게 이야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안전하게 놀이하는 방법에 대해 반복적으로 이야기 나누어 다른 놀이를 할 때도 안전하게 놀이해 볼 수 있도록 해야겠다.

신체운동
교실에서 만든 종이비행기를 가지고 옥상 놀이터로 이동한다. 오른손으로 비행기를 잡고 팔을 앞으로 움직이면서 비행기를 던진다. 비행기가 앞으로 날아가자 “와!!” 라고 이야기한다. 떨어진 비행기를 다시 주워서 옆으로 이동해서 팔을 더 크게 움직이며 날린다.
해석과 평가
바깥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면서 종이비행기를 날려보았다. 팔을 이동운동 하면서 비행기를 날려보고, 더 높이 날리기 위해서 힘을 더 많이 주면서 날릴 수 있는 모습이었다.

의사소통
영어 시간에 선생님과 인사를 나누며 영어 동요 부르기와 율동을 하는 시간 이었다. 교사에게 집중하며 손을 들어 율동을 따라하고 나서 동화듣기 활동을 하고 알파벳 게임을 하였다. 알파벳이 붙어 있는 바구니를 들어 알파벳 J를 잡아 올리고는 “선생님 잡았어요. 제이!”라고 말하였다.
해석과 평가
OO는 교사의 말을 듣고 이해할 수 있으며 게임을 하며 흥미를 느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