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천천히 교실을 돌아본다. 친구가 따라 오자 “야, 따라오지마”하며 교실을 계속해서 돈다. 점점 속도가 붙어서 뛰려고 하여 교사가 걸어다니자고 말하자 아랑곳 하지 않고 또 천천히 걷다가 다시 또 빠르게 뛴다. 다시 이야기를 하자 “아니 계속 따라와요”하며 자리로 돌아간다.
의사소통
0/0
친구와 다양한 음식 낱말 퀴즈 맞추기를 하며 00가 먼저 문제 내기를 한다. ‘음 이거는 아주아주 시원하고 달콤하고 맛있는 거야’ 라고 말하니 친구가 ‘아이스크림!’ 하며 맞춘다. 친구의 대답에 ‘정답! 이번엔 너가 문제 내’ 하고서 친구와 바꿔가며 문제 내고 맞추기를 한다
사회관계
0/0
소꿉놀이를 하며 음식 가게 주인을 맡아 음식을 접시에 담아서 책상위에 올려 놓는다. “선생님 제가 이렇게 밥상을 차렸어요”라고 말한다. “우와 너무 맛있겠다 선생님도 먹어도 돼?”라고 물어보자 “당연하지요. 선생님 주려고 만들었어요”라고 말한다. 먹는 시늉을 하며 맛있다고 하자 “선생님 계란후라이 좋아해요? 제가 계란후라이도 만들어드릴게요”라고 말하며 계란후라이를 그릇에 담아 가져와서 준다.
예술경험
0/0
음률 영역에서 노래가 흘러나오자 친구에게 ‘나 이 노래 알아!’ 하고서 친구에게 말하고 흥겹게 친구와 노래를 불러 본다. 친구와 손도 마주 잡고 춤춰 보기도 하며 노래 3곡이 끝날 때까지 친구와 쉬지 않고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춘다
자연탐구
0/0
풍선과 종이에 관심을 보인다. ‘이거 어떻게 하는거에요?’ 라고 교사에게 물어본다. 그리고 종이에 가족 그림을 그린 뒤 풍선에 붙인다. 교사가 풍선에 바람을 넣어주는 모습을 관찰하고 살펴보며 ‘우와 점점 커져요’ 라고 말하기를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