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글로벌기업마케팅 글로벌 가격전략

목차

I. 서론

II. 본론
(1) 기업 선정 및 이유
(2) 미국 시장
(3) 중국 시장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환율은 국가 간의 통화 가치 비율을 의미하는 용어이다. 환율은 국제 거래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수출 중심의 경제를 가진 한국과 같은 국가에서는 환율 변동이 기업의 매출과 영업이익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환율이 하락하면 외화로 결제하는 수출이 늘어나게 된다. 즉, 원/달러 환율이 하락(원화 약세)하면 외국인 입장에서 한국 제품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해지기 때문에 한국 기업 입장에서는 외국인 소비자들의 경제재 구매편익을 자극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반면, 외국산 제품을 수입해서 한국에 유통하는 비즈니스를 통해 영업이익을 발생시키는 기업들의 경우, 이러한 원화 약세가 한국 내수 시장에서 가격경쟁력을 약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