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기업 선정 및 이유
(2) 미국 시장
(3) 중국 시장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환율은 국가 간의 통화 가치 비율을 의미하는 용어이다. 환율은 국제 거래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수출 중심의 경제를 가진 한국과 같은 국가에서는 환율 변동이 기업의 매출과 영업이익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환율이 하락하면 외화로 결제하는 수출이 늘어나게 된다. 즉, 원/달러 환율이 하락(원화 약세)하면 외국인 입장에서 한국 제품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해지기 때문에 한국 기업 입장에서는 외국인 소비자들의 경제재 구매편익을 자극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반면, 외국산 제품을 수입해서 한국에 유통하는 비즈니스를 통해 영업이익을 발생시키는 기업들의 경우, 이러한 원화 약세가 한국 내수 시장에서 가격경쟁력을 약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