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일상생활
교사에게 “선생님 무한이라는 숫자를 쓸 수 있어요?” 라고 질문한다. “무한이라는 숫자는 없어요” 라고 말하자 “그쵸? 무한은 숫자가 끝이 없다는거잖아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무한을 기호로는 적을 수 있어요”라고 말하며 무한대의 기호를 보여주자 “아 숫자 8을 눕힌 모양이네요”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OO가 OO에게 “군고구마 주세요” 이야기 한다. OO가 “여기 있어요, 한 개에 천원이에요” 하고 말하니 OO가 ”여기 있어요” 하며 천원을 준다. OO가 고구마 먹는 흉내를 내더니 “진짜 군고구마면 좋겠다” 하고 말하니 OO가 ”내가 다음에 군고구마 가져와서 나눠줄게”라고 말한다.
일상생활
OO가 잠자리 잠은 것을 보고 가까이 다가가 본다. OO가 ‘너도 만져볼래?’ 라고 하자 ‘싫어 무서워. 물면 어떻해’ 라고 말을 한다. OO가 웃으며 ‘괜찮아 안물어’ 라고 하자 ‘난 보기만 할래’ 라고 말을 한다.
놀이활동
태양과 행성 친구들 미술 활동을 한다. 다 만든 작품을 보며 “반짝이는 아름다운 우주다.”라고 말한다. 다 만든 작품을 옆에 두고 다시 검정색 도화지를 가져온 OO는 색연필로 똑같이 행성을 그리고 행성 밑에 행성 이름을 적고, ‘행성 초대장’이라고 쓴다.
<중 략>
일상생활
언어 영역의 책장으로 간 OO는 ‘경복궁 이야기’ 책을 가지고 앉는다. 책을 보면서 “나 경복궁 가 본적 있는다. 별채네.” 라고 말하며 한 글자씩 읽는다. 친구가 옆에 앉자 “이것좀 읽어줄래?” 라고 묻고 도움을 받아 읽기 시작한다. 친구가 “정자” 라고 말하자 “어 나 정자 알아! 옛날에..”라고 설명한다.
놀이활동
역할영역의 게시된 사진을 보고 있다. “여기 사진 좀 봐! 나는 아빠 할게. 너는 엄마 할래?” 라고 말하자 OO가 “좋아!” 라고 대답한다. “여보 시장 다녀올게요.” 라고 말하자 “알겠어요.” 라고 대답한다. OO에게 “이거 얼마에요? 배추랑 가지 주세요.” 라며 채소를 가리키며 돈을 건넨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