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ga] 리더십의 유형에 대해 살펴보고, 리더십 이론을 배경으로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리더가 취해야 할 태도

목차

1. 서론: 리더십이란?
2. 본론: 리더십의 유형
3. 결론: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리더가 취해야 할 태도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리더십이란?
리더십이란 기업이나 조직을 경영하는 지도자가 가져야 할 것 중의 하나로, 기업이나 조직의 구성원들로 하여금 성과 창출 노력에 자발적으로 몰입하도록 이끌어가는 과정이다.
이러한 리더십있는 리더가 있는 기업에서, 리더는 회사의 분위기를 주도하며 기업의 분위기나 성격을 형성하는데 가장 많은 영향을 준다. 리더는 회사의 분위기 뿐만 아니라 회사의 큰 정책이나 전략을 주도하고, 중장기적인 발전에 영향을 준다.

<중 략>

첫 번째로, 특성이론은 지도성을 발휘시키는 특성을 연구한 것으로, 지도자는 태어나며, 유머, 카리스마, 창의성 등의 공통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보았다. 즉, 대인관계와 같은 사회적 측면의 고려 없이, 개인의 인성적 특정에 초점을 둔 것으로, 집단의 목표달성이 지도자의 인성적 특성과 상황변인 중 인성적 특성에 의해 좌우된다는 관점에서 설명한 이론이다. 해당이론에서 Katz는 구체적인 과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지식,…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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