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교육방법론 – 디지털 리터러시 개념, 디지털 문해교육의 중요성,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사례 작성

목차

I. 서 론

II.. 본 론
(1) 디지털 리터러시 개념
(2) 디지털 문해교육의 중요성
(3)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사례

III. 결 론

본문내용

I. 서 론
‘디지털대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디지털 시대의 발전으로 현재 우리는 다양한 디지털을 활용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원하는 학습이나 업무를 볼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이렇듯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는 디지털은 우리들에게 사회참여 기회와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며, 소통, 정보, 지식습득, 학습, 관계형성 등 많은 분야에서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디지털시대에 맞춰 디지털확산에 대한 다양한 접근방법 및 사용방법을 제공하고 있으나, 복잡해진 활용 및 사용법은 일부 계층과 세대의 소외를 더욱 심화시키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본문을 통해 디지털 리터러시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 디지털 문해교육의 중요성 및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사례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II.. 본 론
(1) 디지털 리터러시 개념
’디지털 리터러시‘ 란 각종 디지털 환경에서 정보 및 기술들을 올바르게 활용하는 능력을 말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