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IoT)과 삼성/LG의 SWOT 분석

목차

1. 서론
2. SWOT analysis

본문내용

사물인터넷(IoT)이란, 일상 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모든 전자제품을 하나의 인터넷으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다양한 사물과 장치를 인터넷에 연결해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정보 수집/장치 제어/운영 및 관리 방법을 개선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IoT 관련 솔루션과 서비스 시장은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오늘날 국내 소비자 10명 중 9명은 스마트홈과 IoT에 대해 알고, 절반은 IoT 기반의 가전을 직접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글로벌 스마트홈 시장 규모는 2025년 약 226조원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애플도 스마트홈 시장 진출을 선언하며 경쟁은 더욱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스마트홈 시장 성장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주도권 확보에 나서고 있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