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SWOT analysis
본문내용
사물인터넷(IoT)이란, 일상 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모든 전자제품을 하나의 인터넷으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다양한 사물과 장치를 인터넷에 연결해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정보 수집/장치 제어/운영 및 관리 방법을 개선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IoT 관련 솔루션과 서비스 시장은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오늘날 국내 소비자 10명 중 9명은 스마트홈과 IoT에 대해 알고, 절반은 IoT 기반의 가전을 직접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글로벌 스마트홈 시장 규모는 2025년 약 226조원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애플도 스마트홈 시장 진출을 선언하며 경쟁은 더욱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스마트홈 시장 성장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주도권 확보에 나서고 있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