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 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작성하세요.

목차

1. 서론

2. 본론
1) 외생변수의 정의
2) 외생변수의 문제
3) 외생변수의 통제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시장조사론이란 시장의 구조를 이해하고 수요를 예측하며, 시장의 흐름을 분석하고 활용하기 위해 자료를 수집하고 연구하는 학문을 뜻한다. 시장조사론의 여러 방법 중 하나인 실험법은 하나의 변수가 다른 변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즉 변수 간의 인과관계를 규명하고자 하는 경우 많이 사용된다. 실험법은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으로 나눈 뒤 통제집단에는 아무런 조작을 가하지 않고 실험집단에만 일정한 조작을 가하여 독립변수가 실험집단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는 방법이다. 실험법, 두피디아,
https://www.doopedia.co.kr/doopedia/master/master.do?_method=view&MAS_IDX=18*************
이러한 방법이 얼마나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측정하는지를 나타내는 것을 타당성이라고 하는데 실험의 타당성을 얻기 위해서는 외생변수를 통제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본 리포트에서는 외생변수의 정외와 외생변수가 실험에서 왜 문제가 되는지,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통제법은 무엇이 있는지 논해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