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기본생활습관
2.신체운동
3.의사소통
4.사회관계
5.예술경험
6.자연탐구
7.종합발달평가
본문내용
관 찰 기 간
2023년
이 름
OOO
반 이 름
OOOO반
연 령
만4세
기 록 자
OOO
구 분
관찰내용
발
달
영
역
기본생활습관
점심을 먹은 후 물을 꺼내어 마시는 OO에게 OO가 “물 마셔? 우리 엄마가 물 많이 마시면 좋다고 했어.”라고 이야기 한다. 그러자 OO가 “그럼. OO야 너는 물 마셨어?”라고 물어보자, “키. 아니. 나는 물 안 마셨어. 나 요즘 물 잘 안 마시고 싶어”라고 말하면서 소량의 물만 마시고 정리한다.
신체운동
체육 특강시간에 파라슈트로 파도를 표현하려고 아빠 파도를 흔들어 보자고 특강선생님이 이야기 하자 큰소리로 웃으며 파라슈트를 신나게 흔들며 파도를 표현하자 OO 옆에서 파라슈트를 흔들던 친구들이 파라슈트를 놓치며 우왕좌왕하였다.
의사소통
자유놀이시간, 옆에서 함께 블록쌓기를 하고 있던 OO가 OO의 어깨에 슬그머니 기대는 행동을 반복한다. 한 두 차례 반복하자 OO가 자신의 어깨로 OO의 어깨를 세게 튕긴다. OO가 웃으며 같은 행동을 반복하자 OO가 화를 내며 “하지마!” 하고 OO를 향해 큰 목소리로 소리를 지른다. 이윽고 교사에게 “선생님, OO이 자꾸 제 어깨 밀어요.” 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집에서 머리띠를 여러개 가져 왔는지 친구에게 머리띠를 보여준다. 그리고 ‘너 어떤거 하고 싶어? 골라봐’ 라고 친구에게 말하며 물어본다. 친구가 머리띠를 고르자 ‘그래 그거 쓰구 집에 갈땐 나 줘야돼~’ 라고 말하며 친구에게 머리띠를 씌어준다.
예술경험
OPH필름지 위에 빨간색 네임펜을 잡은 OO는 “저는 가재를 그릴거예요” 라고 말하며 가재의 집게 모양을 그려 넣는다. 그 뒤 “선생님 바다 말고도 다른 것을 그려도 돼요?” 라고 물어 본다. 교사가 “그럼 다른 것도 그려볼까?” 라고 하니 OO가 “이건 갓이고 이건 사또예요” 라고 말하며 그림을 보여준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