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필수 도서, 빌 비숍 '핑크 펭귄' 독후감

목차

1. 서론
2. 펭귄 프라블럼
3. 구르메 패키지
4. 고객에게 3C 제공

본문내용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내가 생각하기에 마케팅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선택을 받기 위한 일련의 모든 과정을 의미하는 것이라 본다. 면대면 방식의 마케팅에서 시작해 TV, 신문 등 대중 매체를 통한 마케팅이 실행되었고 최근까지는 온라인 마케팅 시장이 기본이 되었다. 작년부터는 AI를 활용한 새로운 차원의 마케팅과 코로나로 억제된 오프라인 공간을 활용한 마케팅까지 변화무쌍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마케팅의 세계이지 않을까.

20년 넘게 비즈니스 코치와 연사, 작가, 마케팅 컨설팅 기업 CEO로서 활동해온 이 책의 저자 빌 비숍은 세계 전역의 4천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 컨설팅을 수행하며 많은 노하우를 쌓았다. 오랜 시간과 정성으로 농축된 국물을 얻어내는 미슐랭 국밥집 사장님처럼 저자는 마케팅판 액기스를 얻어냈고 그 중 일부를 이 책에 소개한다. 꼭 마케팅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만 읽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