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익한 측면의 광고
2) 부정적인 측면의 광고
Ⅲ. 결론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현대인들은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수많은 광고를 접하고 있으며 도시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들은 2008년 기준 하루 평균 200여 개의 광고를 접한다고 말했다. 현재는 IT 정보화 시대에 들어서며 어느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더라도 광고를 접할 만큼 현대인들은 광고를 많이 접하고 있다. 광고는 서비스, 제품 또는 브랜드 등을 홍보하고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기업의 매출을 유도하기 위한 중요한 도구이다. 따라서 광고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짧은 시간안에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기업이 가진 철학을 담아 광고를 제작한다. 그러나 이러한 메시지를 전달할 때도 소비자가 어떻게 받아들이는지도 중요하다. 소비자가 받아들이기에 유익한 측면의 광고도 있고 부정적인 측면의 광고도 있기 때문에 이것에 대해 알아보았다.
Ⅱ. 본론
광고는 광고주가 광고를 접하는 수용자의 태도를 변화시키기 위해 매체를 이용하여 일방적으로 의사를 전달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현대인들은 수많은 광고를 매체를 통해 접하고 있으며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접하고 있다. 직설적이고 자극적인 광고를 사용하기도 하고 애매모호한 표현을 통해 어떠한 의미를 가진 광고인지 모르는 경우도 있으며 광고주들은 이런 광고를 제작하여 소비자들이 해석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광고들은 은유적인 메시지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해석 방법에 따라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해석이 다양하게 나온다. 또는 긍정적인 해석이라 해도 이를 과장하거나 허위 사실을 광고에 담아 기업의 매출을 올리는 데 사용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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