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신체건강운동
밥을 꼭꼭 씹어 먹었을 때의 좋은 점을 반복하여 알려주고 올바른 식사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주고 있다. 손의 힘을 이용해 신문지를 찢거나 뭉치며 소근육활동이 잘 이루어지고 있으나 스스로 문제해결을 하기에는 어려운 모습을 보인다. 더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답을 찾을 수 있는 질문으로 상호작용 해주고 소근육과 대근육 발달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제시해주고 있다.
의사소통
언어적인 활동에는 늘 관심이 많아 새로운 언어 활동지에도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시도해 보인다. 모르는 것은 도움받을 수 있는 친구나 교사에게 물어보고 읽고 쓰기를 반복해 보기도 하며 언어 활동을 즐긴다. 글자나 문장 읽기에 그래도 흥미가 있어서 스스로 읽어 보기도 하고 어려운 글자는 교사의 도움을 받아 읽어 보려는 노력을 하는 모습을 보인다.
사회관계
친구가 싫어하는 행동을 하지 않도록 이야기하였으며 이후로도 같은 행동을 보여 꾸준한 지도가 필요하다. 평소에 친구들과 잘 어울려 즐겁게 놀이를 하기도 하지만 가끔 친구들과 문제가 생겨서 마음이 속상할 때 울음을 보여 울지 않고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말로 잘 표현을 잘 할 수 있도록 격려를 해주고 있다. 친구와 놀면서 마찰이 생길 경우 힘으로 상황을 모면하거나 대처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다.
예술경험
노래를 부르면서 악기를 연주하는 즐거움을 느끼며 활동하는 모습을 보인다. 리듬을 맞추면서 친구가 악기 연주를 할 때 리듬을 맞추어서 악기를 함께 연주하는 합주 놀이도 즐겨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자연탐구
다양한 자연환경에 관심을 갖는다. 자연의 특성과 변화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탐색한다. 계절의 변화에 관심을 갖고 언어와 신체로 이를 표현할 수 있다. 앞에 일어난 일을 기억하여 기억의 순서에 맞게 잘 말할 수 있다. 호기심이 많고 물체의 움직임이나 물질의 변화에 관심을 갖고 관찰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