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1) 마츠시타의 글로벌 경영 과정
(2) 마츠시타의 글로벌 경영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술의 발전과 무역 장벽이 낮아지며 경제 역시 글로벌화 되어오고 있다. 통신이나 전자는 높은 연구비가 필요하기에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개발하면 지속적인 투자가 가능하고 이 산업이 다시 글로벌화의 중요한 역할이 되는 선순환이 되고 있다. 이 때문에 보통 기업이 어느 정도의 성장을 이루면 글로벌 경영에 들어가게 되는데, 이때 다양한 환경의 요인을 파악하고 고객과 경쟁기업, 공급자의 관계를 유지하며 이해해야 한다. 마츠시타의 경우에도 처음에는 전구와 콘센트를 제작하는 소규모 작업장으로 시작하였지만 2000년을 기점으로 전 세계 46개국과 지역을 잇는 글로벌 경영 네트워크 구조를 완성한다. 현재는 오디오와 가전, 정보통신, 컴퓨터, 반도체들에 이르는 전자부품의 생산과 판매를 아우르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마츠시타 기업은 ‘Panasonic’이라 불리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다. 이처럼 기업이 성장하고 안정화되며 국내시장에서 안정화의 단계를 거치고, 해외 진출을 시도해왔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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