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 한국어교원 실습]1차 참관보고서(4~5주)

목차

목차
1. 온라인 참관보고서 (4주)
1) 3급 1교시
2) 3급 2교시
3) 3급 3교시
4) 3급 4교시

2. 온라인 참관보고서 (5주)
1) 4급 1교시
2) 4급 2교시
3) 4급 3교시
4) 4급 4교시

본문내용

· 도입
– 날씨를 주제로 지난주와 오늘 날씨를 비교하여 자연스럽게 질문을 유도함. (예; 지난주에는 쌀쌀하더니 오늘은 따뜻해졌어요, 처음에는 친해 보이지 않더니 지금은 많이 친해졌네요. 등)

· 제시
– 오늘 공부 할 ‘-더니’에 대한 용법 두 가지를 설명함. 내용을 칠판에 적으며 학습할 문법을 익히도록 함.
· [-더니.1번]
– 예전과 지금이 달라졌을 때 ‘-더니’를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함. 앞 문장 (가) 와 뒷 문장 (나)의 상황이 달라졌을 때.
· [-더니.2번]
– 내가 다른 사람을 보고 알게 된 내용을 표현할 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함. 앞문장의 행동이나 경험이 뒷문장의 결과와 연관이 있을 때 사용할 수 있음. -더니->’그랬더니, 그래서‘를 넣어 쓸 수 있다고 설명해줌.
· 문장에서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을 설명을 함.
– 자신이 직접 예전에 보고, 듣고, 경험한 결과 상황이 바뀌었을 때 [더니.1번]과 다른 사람의 행동을 보고 그 결과 알게 되었을 때 [더니.2번]을 차이를 강조하여 반복 설명함.
· 연습
– PPT의 예문을 보고 더니[1]번(두 문장을 ‘-더니’로 연결하여 한 문장으로 연결하여 만들기) 연습을 하고 틀린 문장을 고쳐줌.
– PPT의 예문을 보고 더니[2]번 연습(두 문장을 –더니 로 연결하여 한 문장으로 만들기) 연습을 하고 틀린 문장을 고쳐줌.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