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에 대한 생각과 장애이해교육

목차

없음

본문내용

통합교육은 특수교육대상이 장애로 차별받지 아니하고 또래와 함께 교육을 받는 것이다.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간 상호작용을 통해 물리적, 사회적, 정서적 통합을 이루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통합교육에서 통합이라는 단어에는 ‘상호적’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통합은 장애학생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비장애학생을 포함한 모두를 위한 것이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모두를 위한 통합이 아닌 장애학생만을 위한 통합으로 오해하고 다소 일방적, 기계적, 시혜적으로 접근하고 있다. 현재의 통합교육은 비장애학생들이 겪는 정서적, 행동적 반응과 변화를 고려하지 않는 오류를 범하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