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상담자의 역할 한계 설정, 윤리를 어기는 상황이 발생하면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 대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목차

1. 서론
2. 학교상담자의 역할 한계
3. 윤리를 어기는 상황
4. 윤리적 이슈 극복을 위한 대안 제시, 대안의 장단점
5.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학교상담자는 학생들의 심리적, 사회적, 학업적 문제를 대상으로 상담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그러나 상담자의 역할은 한계가 있으며, 때로는 윤리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상담자는 적절한 대처 방법을 찾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상담자가 윤리적인 가치관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상황에 따라 적절한 대안을 마련할 수 있어야 한다. 이 글에서는 학교상담자의 역할 한계 설정과 윤리를 어기는 상황이 발생하면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 대안에 대해 다룰 것이다.

2. 학교상담자의 역할 한계
학교상담자는 학생들의 심리적인 문제와 학업적인 문제에 대한 상담을 담당하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