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목차

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2. MPR의 정의를 내린 후, MPR의 주요 기능들과 전술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3. 위기 관리 상황에서 PR의 기법을 활용해서 위기관리를 잘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4. 현대 사회에서 PR이 발달하게 된 이유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5. 참고문헌

본문내용

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먼저 홍보는 ‘기업의 장단기 목표 달성을 위해 타깃 시청자가 접하는 대중매체에 기업·사업 활동·상품·서비스와 관련된 각종 정보와 기사를 제공하는 홍보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으며, 보다 구체적으로는 인터넷·방송·텔레비전·잡지·신문과 각종 잡지 등 대중매체에 재미있고 현실적이며 뉴스가치 있는 기업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홍보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광고주의 후원을 받지 않는 자유 형식으로 이루어지며, 미디어의 ‘게이트키퍼’는 뉴스 형식으로 정보를 리뷰 및 편집합니다.

<중 략>

3. 위기관리 상황에서 PR의 기법을 활용해서 위기관리를 잘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위기관리는 협의의 관점에서 위기 발생 후 취하는 다양한 반응적 조치입니다. 위기 가능성이 있는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정책이나 관리 정책에 반영하는 문제 관리와는 전혀 다른 개념이라는 것입니다. 몇몇 학자들은 위기관리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습니다. 파인뱅크는 위기관리를 ‘조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건의 위험과 불안을 줄여 조직이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구상’으로 …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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