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각종 제품이나 서비스 중 하나를 골라서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를 생각해보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케팅 믹스 전략의 정의
2. 마케팅 미스 전략의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실천에서 마케팅은 기업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기업이 수익을 창출하는 기본적이고 가장 큰 수단인 만큼 기업 이미지도 마케팅에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마케팅은 TV, 홈페이지, 휴대전화 등 미디어에 비용을 들여 광고할 수 있지만 신문 기사나 가격경쟁을 통해 안내할 수도 있습니다. 마케팅의 학술적 정의는 제품의 판매 장소와 판매 방법을 결정하는 하나의 전체적인 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의 궁극적인 목적은 이익을 창출하고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는 것이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고객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만족은 고객의 요구라고 불리며 마케팅의 기본 목표와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고객의 마케팅 요구는 무엇인지 알아보자면 수요란 고객의 문제에서 생기는 욕구를 의미하며, 예를 들어 ‘배고프다’가 문제이고, ‘먹고 싶다’가 욕망입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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