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기업의 해외진출 방식 중 '턴키 계약'과 'BOT방식'에 대해 알아보고,(내용, 장단점 등) 이 방식들을 쓰고 있는 실제 기업의 사례(2개 이상)를 찾아 서술합니다. 그리고 실제 기업사례의 성공여부와 2가지 해외진출방식(턴키와 BOT)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턴키계약
2. BOT방식
3. 턴키계약 받은 대한전선
4. BOT방식의 민간투자 사업 추진한 ㈜진해오션리조트
5.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본론에서 제안하는 해외 전개 방식은 주로 건설업계에 적용됩니다. 건설업은 매우 드문 산업입니다. 다른 제품과 달리 이 업계는 매우 긴 생산 사이클을 필요로 하며, 한 제품의 가격이 매우 비싸 상품을 이동할 수 없습니다. 그런 점에서 건설업계는 거래 종류가 많아 다른 시장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본론에서 제안할 턴키 계약과 BOT 방법은 독특한 건설업계에도 적용됩니다. 본론에서는 각각의 독특한 방법을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대한전선과 진해해양리조트의 사례를 소개하며 마지막으로 이러한 전략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Ⅱ. 본론

1. 턴키 계약

턴키 계약이란 영어로 Turn Key입니다. 턴키란 열쇠를 꽂고 돌리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를 말하며 고급 건물을 직접 안내하는 것을 말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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