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면접법의 기술 향상을 위한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일반적으로 면접 방식이란 피면접자와 피면접자가 언어와 비언어의 의사소통을 통해 학습의 최종 목적에 맞는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는 방법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언어 정보뿐만 아니라 비언어적 행위, 주변 환경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유형의 평가 방법에 비해 상대적으로 반응률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이는 질문자의 이해에 따라 추가 설명을 할 수 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기본적으로 면접 방법을 사용하는 응답자는 높은 수준의 전문 기술과 훈련을 필요로 합니다. 면접을 직업관계라고 총칭할 수 있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전문적인 관계란 사회복지사가 의뢰인과 친밀한 관계를 구축하는 데 특히 발전한 관계를 말합니다. 이 과정에서 인터뷰 활동에서는 친화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면접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고객에게 쾌적하고 포용적인 분위기를 제공하여 클라이언트가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