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도덕)과 교수-학습 과정안
대 상
1-○
장소
교실
일시
수업자
○○○
단원명
02. 자문화와 타 문화를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차시
1/1
수업 형태
ppt 수업, 모둠활동
수업 자료
활동지, 노트
학습 목표
1. 문화 상대주의의 관점을 바탕으로 문화를 바라보는 태도를 지닐 수 있다.
2. 보편적 도덕규범을 바탕으로 문화를 성찰하고 평가할 수 있다.
학습 단계
학습 요소
교수 – 학습 활동
지도상 유의점
교사
학생
도
입
(5분)
동기유발
– 우리 사회가 다문화 사회인 것을 느꼈던 경험을 이야기해 보면서 우리가 다문화 사회에서 가져야 할 태도에 관해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