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도덕과 교수-학습 과정안
대 상
3-○
장소
교실
일시
수업자
○○○
단원명
도덕적 상상력과 도덕적 추론
차시
20차시
수업 형태
개별활동 및 모둠활동
수업 자료
활동지 및 학습자료
학습 목표
도덕적 추론 과정의 구조를 알고, 이를 구체적인 도덕적 문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다.
학습 단계
학습 요소
교수 – 학습 활동
지도상 유의점
교사
학생
도
입
(5분)
판단의 종류
ppt 활용 빈칸 채우기 활동을 통해 전시학습 내용인 사실 판단, 가치판단, 도덕 판단을 확인한다.
사실 판단, 가치판단, 도덕 판단의 의미를 확인한다.
전
개
(30분)
추론이란
도덕적 추론의 삼단 논법 과정
도덕적 추론 문장 만들기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