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학교사회복지사업의 발전 배경 및 필요성에 대하여 서론, 본론, 결론순으로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 사회복지사업이란?
2. 학교 사회복지사업의 발전 배경
3. 학교사회복지사업의 필요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학교 사회복지란 학교라는 실천과 배움 장소에서 전문적인 자격을 가지고 있는 사회복지사가 교사 혹은 다른 전문직과 서로 도와 학교의 학생복지와 교육의 목적을 달성하도록 사회복지의 다양한 방식을 적용하는 것을 말한다. 그에 비해 교육복지는 우리 사회에서 분배 불평등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사람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해주는 사회복지이고 결국 인간의 삶의 질이 향상됨과 동시에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본분을 자각하여 보람된 삶을 살고 자아를 실현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만큼 학교 사회복지는 평생 교육에 가장 중요한 기초 교육 과정을 위한 복지 사업이다.
이어지는 본론에서는 한국의 학교사회복지사업의 발전 배경 및 필요성에 대해 서술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학교 사회복지사업이란?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