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1. 수업 설계서
가. 수업의 구성 및 차시 계획
학습 주제
한문, 그 첫발을 내딛다
성취기준
[9한 01-01]
한자의 모양·음·뜻을 구별한다.
[9한01-05]
단어의 짜임을 구별한다.
[9한03-01]
한자로 이루어진 일상용어를 맥락에 맞게 활용한다.
차시구성
총 6차시
교과역량
한문적 정보처리 능력, 한문적 의사소통능력
학습 목표
새로 배울 한자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용어를 알 수 있다.
맥락을 통해 한자로 이루어진 일상 용어들의 차이를 구별할 수 있다.
차시
학습내용
평가
2/6
새로 익힐 한자
-새로 익힐 한자의 음과 뜻
-새로 익힐 한자를 활용한 퀴즈
문장 속 동음이의어의 차이 구별
교사 관찰 평가
자기평가
나. 수업의 설계
수업 차시
주요과정
주요활동
1
수업자 수업의도
및 고민
퀴즈를 통해 새로 배울 한자에 대한 재미와 집중도를 향상하고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참여율을 높임
교수·학습
– 자원 활용하기
– 필순대로 따라 쓰기
– 단어 구조 분석하기
평가
– 교사 관찰 평가
– 자기평가
평가 기록
– 수업 참여도
– 발표 및 정확도를 교사 관찰 체 리스트를 활용하여 기록
다. 수업의 개관 및 절차
단원
4. 뒤를 먼저, 앞은 나중에
차시
2/6
학습 목표
1. 새로 배울 한자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용어를 알 수 있다.
2. 맥락을 통해 한자로 이루어진 일상 용어들의 차이를 구별할 수 있다.
학습
단계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