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1) 한화투자증권 삼성전자 애널리스트 분석 보고서
2) 미래에셋증권 삼성전자 애널리스트 분석 보고서
3) 동일 기업에 대한 애널리스트 분석 보고서의 차이점
4) 자신의 견해
3. 결론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애널리스트 분석 보고서는 보통 특정적인 기업에 대해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평가한 내용을 제공한다. 이 보고서는 주로 경제지표와 다양한 정보원을 참고해서 기업의 재무 상태 및 경쟁력 그리고 전망 등을 평가하기도 한다. 이번에 알아볼 두 애널리스트 분석 보고서의 차이는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다를 수 있다. 하지만 대게 다음과 같은 차이점이 나타난다.
애널리스트는 본인만의 분석 방법론을 지니고 있으며, 이는 그들의 보고서 내용과 투자의 평가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두 번째로 애널리스트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전문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들의 보고서에 적용되는 평가도 다를 수 있다. 경영 전문가나 특정 산업군에 대해 전문성을 지닌 애널리스트 분석 보고서는 다른 이들보다 해당 부분에 대해 더욱 정확하고 날카롭게 평가될 수 있다. 세 번째로는 애널리스트 분석 보고서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관한 양과 질 또한 보고서마다의 차이를 가져올 수 있다. 어떤 기업의 애널리스트가 보다 더 많은 기업의 내부 정보를 소유하고 있을 수 있거나, 철저한 산업의 조사를 통해서 끌어낸 정보를 제공할 경우, 이에 해당하는 애널리스트 보고서가 더 영향력이 있을 것이다. 이처럼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