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직무만족의 개념
(2) 조직몰입의 개념
(3) 조직공정성의 개념
Ⅲ. 결론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본 연구에서는 직무만족, 조직몰입, 조직공정성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 개념의 관계에 대해 분석하는 것이다. 지방자치단체는 무한적인 경쟁 시대를 맞이해 제한된 자율성과 자원이라는 제약 아래에서 주민의 복리를 증진하기 위해 발전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과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서 지방자치단체들은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을 추구하고 있고 이를 위해 조직 구성원들의 혁신적인 행동을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기업은 자신들의 이익을 …<중 략>
Ⅱ. 본론
(1) 직무만족의 개념
직무만족이란 조직구성원이 자신의 직무 경험을 평가한 뒤 가지는 유쾌하고 긍정적인 감정의 상태를 말하며 직무에 대해 가지고 있는 태도를 정의할 수 있다. 직무 만족을 느끼는 사람들에게서 보이는 공통점으로는 결근이나 이직률이 낮고 조직원과의 인간관계가 원만한 것을 볼 수 있으며 직무성과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는 것으로 직무 만족은 매우 중요시되는 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