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중학교 3학년 체육 교수학습 과정안으로 단원은 <영역형 경쟁(농구 드리블)>입니다.

목차

1. 수업 설계서
가. 수업의 구성 및 차시 계획
나. 수업의 설계
다. 수업의 개관 및 절차
라. 수업의 진행 및 방법

2. <서식> 교사 성장을 위한 수업 나눔 참관록

본문내용

가. 수업의 구성 및 차시 계획

학습 주제
농구 드리블

성취기준
체9313. 영역형 경쟁 스포츠에 활용되는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운동 수행에 적용할 수 있다.

차시구성
2/17

교과역량
신체 수행 역량, 경기 수행 역량, 공동체 역량

학습 목표
가. 농구의 기초기능인 드리블을 익히고 수행할 수 있다.
나. 농구의 기초기능인 드리블의 과학적 원리를 알 수 있다.
다. 학급 구성원과 협력하여 열심히 기초기능을 연습하며 협동심을 기를 수 있다.

<중 략>

다. 수업의 개관 및 절차

단원
3. 영역형 경쟁(농구 드리블)

차시
2/17

학습 목표
가. 농구의 기초기능인 드리블을 익히고 수행할 수 있다.
나. 농구의 기초기능인 드리블의 과학적 원리를 알 수 있다.
다. 학급 구성원과 협력하여 열심히 기초기능을 연습하며 협동심을 기를 수 있다.

학습단계
도입

학습흐름
출석확인

교수 · 학습 내용
-출석 확인 및 건강 상태를 표시한다.

<중 략>

학습단계
전개

학습흐름
안전교육

교수 · 학습 내용
-농구공을 주고받을 때 손가락을 다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도록 교육한다.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기 전 주위에 있는 학생들끼리 경고체계를 확립하여 소리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