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상의 장애영유아 설정
2. 대상 장애영유아의 지원방법
Ⅲ. 결론
본문내용
오늘날 모든 장애 아동은 특수교육과 관련 서비스를 받고 있다. 하지만 많은 특수아동에 대한 교육성과는 좋지 않다. 대체로 학업성취와 사회적응에 만족스러운 교육성과를 보이지 못하고 있다. 장애아동들의 저조한 교육성과는 장애아동을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식의 부족과 체계적으로 이러한 지식을 적용하는데 있어서의 실패를 반영한다고 볼 수 있다. 즉, 많은 장애아동들이 비효과적인 교육을 받고 있는 것이다. 특수교육은 중대한 일이며, 장애아동들이 겪고 있는 학습문제와 적응문제는 실제적인 것이다. 이러한 문제들을 사전에 예방하고 교정하는데 있어서 효율적인 중재가 필요하다. 누가 교육을 하든지 특수아동들은 효과적인 교수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있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