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사회
2. 정보화 사회
3. 고령사회의 도래
4. 평생교육 방법론
Ⅲ. 결론
본문내용
UNESCO 한국위원회에서는 평생교육을 급속히 변천하는 사회에 있어서 개인과 집단으로 하여금 계속적인 자기 혁신과 사회적 적응을 추구하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정의 하였다. 또한 삶의 전체에서 이루어 진다는 것에 중점을 두면 평생교육은 개인의 출생에서 무덤에 이르는 생애 전체에 걸치는 교육이자 사회전체 교육의 합이라고 정의된다. 두 정의를 통해 우리는 사회적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전 생애 동안 교육활동을 계속해 나가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추가적인 학습을 위하여 시간과 비용을 들여야 한다는 것에 대한 부담, 이미 일정한 직업이나 생활패턴이 있거나 업무가 있는 경우 충돌하는 스케줄과 체력적인 부분에 대한 어려움, 내가 투자한 노력에 비하여 미래의 실질적인 보상이 불확실하다는 점에서 평생교육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도 존재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