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업중단의 원인
2. Wee 클래스와 또래상담자
3. 청소년들의 요구에 맞는 교육과정
4. 학교 공간의 변화
5. 교권이 바로설 수 있는 제도와 문화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이란 청소년 기본법에서는 9세 이상 24세 이하인 사람, 청소년보호법에서는 세는 나이로 19세까지를 청소년으로 규정하고 있다. 이 글에서는 지칭하는 청소년은 청소년보호법을 기준으로 하겠다. 인간의 인생에서 청소년 시기는 건강하게 자라며 많은 경험과 지식을 쌓고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을 형성하는 시간이다. 따라서 청소년들의 복지와 행복은 이들의 미래 가능성을 높이고 자신간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성인이 되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이는 개인의 진로와 삶의 방향성에 대한 문제도 되겠지만 이들이 사회를 이끌어나갈 다음 세대라는 점에서 우리 모두에게 중요한 문제이다. 따라서 이 시기에 많은 시간을 보내는 학교에서 어떤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그와 관련하여 학업이 중단되는 사례들을 줄일 수 있도록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좋은 사례들과 더불어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청소년이 행복한 학교란 무엇인지 고민해 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