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대 사회는 과거에 비해 매우 복잡해졌고 이러한 복잡한 사회에서는 사회적 목표가 적절하게 설정되고 그 목표들이 효괒거으로 구체화되어 개인들에게 서비스의 형태로 효율적으로 전달되기까지는 복잡한 과정들이 요구된다. 또한 그러한 과정들의 대부분은 다양한 조직들을 통해 수행되기 때문에 조직적 전달과정과 관련한 이해를 필요로 한다.
분화 되고 개별화된 사회복지활동들을 전체 사회적 목표 추구에 기여할 수 있도록 조정하고 통제할 필요가 있으며 이러한 역할을 담당하는 것이 바로 사회복지행정이다.
이러한 사회복지행정에서 중요한 요소가 바로 조직문화이다. 조직문화는 조직구성원들이 공유하는 신념·가치·사고방식 등의 복합체를 뜻한다. 이러한 조직문화에는 조직이 활동하는 국가의 사회문화이나 관습, 규범 등이 영향을 미치며, 조직 내에 위치한 최고관리자의 조직관리 이념과 전략, 구성원들의 특성 등이 반영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