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1) 치약 구매 의사결정과정
2) 승용차 구매 의사결정과정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구매 의사결정이란, 주어진 조건 내에서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함으로써 최대의 만족을 얻는 소비자의 의사결정 과정이다. 구매 의사결정은 문제의식→정보탐색→대안 평가→구매→구매 후 평가로 다섯 단계를 거친다.
이 레포트는 치약 구매 시 의사결정과 승용차 구매 시 의사결정은 어떻게 다른지 그 차이점을 확인해 보고자 한다.
2. 본론
1) 치약 구매 의사결정과정
모든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때는 문제의식을 갖는 것으로 시작한다. 기존 사용하던 치약을 다 사용했다거나 제품이 마음에 들지 않아 다른 제품으로 교체 등 다양한 이유로 구매 욕구가 생긴다. 자신의 치아 상태, 치약의 효과 및 성분, 취향, 가격 등 다양한 조건에 맞는 제품을 탐색하고 조건에 맞는 제품들 중 가장 적합할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들의 우선순위를 정한다.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해 보았을 때 제품 구매 시 고려했던 조건들에 맞는지 확인하고 평가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