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경영학 ) 미용과 관련된 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SWOT 분석 후 유형에 따라 설득력 있는 전략을 세운 후 교차표를 작성하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Strength(강점)
2) Opportunity(약점)
3) Weakness(기회)
4) Threat(위협)
5) 교차표

결론

출처 및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마케팅 혹은 경영학에서 떠오르고 있는 분석법이 SOWT 분석이다. 그만큼 마케팅과 경영학에서 가장 기초적인 내용이며 실제 기업 분석을 위해서 많이 활용되고 있다. 본 고에서는 미용계열 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SOWT로 분석하고 전략을 세워보도록 하겠다.

2. 본론
국내의 드럭스토어에서 1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올리브영에 대하여 SWOT로 분석해보고자 한다.

1) Strength(강점)
올리브영은 국내에서 급증하는 매출로 인해 드럭스토어 중 1위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올리브영은 CJ의 핵심 계열사이며 H&B 시장점유율의 약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으로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오프라인 및 온라인 몰에서도 끊임없는 성장세를 보인다. 온라인 몰에서의 경우 2017년에만 해도 누적 거래액 1조원을 달성했고, 2021년에 와서는 상반기에만 거래액이 약 2700억 이상이었다. 올리브영은 미용적인 화장품만이 아니라 생활에 필요한 용품까지 원스톱으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