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품질경영의 의의
2. 품질경영의 변화과정
3. 품질경영의 성공사례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품질경영(quality management;QM)이란 최고경영자의 품질방침아래 고객을 만족시키는 모든 부문의 전사적 활동으로서 품질방침 및 품질계획(QP), 협의의 품질관리(QC), 품질보증(QA), 품질개선(QI)을 포함하는 광의의 품질관리로 이해할 수 있다.”라고 하였으며, 세계표준기구의 ISO 8402용어의 정의에서는 ‘품질경영은 품질방침, 목표 및 책임을 결정하고, 또한 품질시스템 내에서 품질관리(Quality Control), 품질계획(Quality Planning), 품질보증(Quality Assurance)및 품질개선(QI)과 같은 수단에 의해 그것들을 수행하는 전반적인 경영기능의 모든 활동“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품질경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시해 보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