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마케터 책 독후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요즘 마케터’는 오늘날의 마케터에게 실직적으로 요구되는 역량이 무엇인지 알 수 있게 해준 책이다. 보통 이론서에서는 마케팅을 ‘제품을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원활하게 이전하기 위한 기획 활동으로, 서비스 유통과 관련된 경영 활동’이라고 정의한다. 그러나 사실 오늘날의 마케터는, 특히나 한국에서는 소비자와 생산자와 마케터의 경계가 사라지고 있다. 때로는 소비자가 생산자가 되기도 하고, 생산자가 마케터가 되기도 하는 것이다. 그만큼 마케터에게 더 유연한 사고능력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든다.
부의 증가, 미디어의 종말, 쇼핑 선택지의 증가 등의 이유로 마케터의 역할이 과거와는 많이 달라졌다. 앞으로 또 어떤 모습으로 변화될지 모르기에 마케터라는 직무는 타 직무보다 어쩌면 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적응력이 높은 사람들에게 적합하겠다는 생각을 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