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관찰일지 만 2세 10명 2학기 9-2월

목차

없음

본문내용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잠자리에 눕지 않고 자기이불을 끌고 다니다. ‘친구들이 잠자고 싶어하는데 **이는 잠자기 싫어?’하자 교사를 쳐다보기만 하고 서 있는다. ‘그럼 선생님하고 누워만 있을까?’ 하자 잠자리에 누워 이불을 덮는다. 이불을 바르게 덮어주고 옆에 누워 자장가를 들려주자 금방잠이든다.
신체운동
0/0
동물 발모양을 신고 활동을 하는데 00가 즐거워하며 참여 한다. 교사가 무척 기뻐서 칭찬을 해주며 인정해 주자 기분이 좋은지 “더 하고 싶어요” 이야기한다. 다른 친구들도 해보고 00가 충분히 즐겁게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주었더니 표정이 밝아보인다.
의사소통
0/0
점심을 먹고 나서 “ 책 볼래요?” 한다. 교사가 그래도 된다고 했더니 언어영역에 가서 좋아하는 동화책을 보다가 교사에게 다가와 책 속의 나오는 아이의 이름을 물어본다. 알려주자 다시 자리로가서 그림책을 보다가 다시 교사옆으로 와서 ‘이름이 뭐에요?’하며 다른 아이의 모습을 손가락으로 짚어보인다. 교사가 같이 동화책을 보며 이야기를 읽어주자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중간중간 나오는 것에 관심을 보이고 물어보기를 한다.
사회관계
0/0
전화기를 꺼내 전화놀이를 하고 있는 00 옆에 앉는다. 전화기를 귀에 가져다 대며 “어 OO야 뭐해?”라고 말한다. OO가 “**야 나는 어린이집이야”라고 말하자 “아 나는 자동차 타고 가고 있어” 라고 말한다. OO가 말을 하지 않자 “어 어 알겠어”라고 말하며 전화기를 귀에서 떼어낸다. 전화기를 여러 번 누른 뒤 다시 귀에 가져다 대며 “선생님 OO에요”라고 말하고 교사에게 다른 전화기를 건낸다.
예술경험
0/0
활동지를 가지고 점선을 따라 선을 그어 볼 수 있도록 한다. 집중을 하면서 교사가 얘기한 데로 그대로 선을 그으며 교사에게 보여주고 칭찬을 받고는 여러장의 활동지를 가지고 가 한참 동안 활동하느라 이동하지 않는다. 활동지를 여러장을 다 하고 주변 정리 없이 그대로 두고 일어나 다른 활동으로 이동한다.
자연탐구
0/0
**는 소매를 올리려고 하나 올라가지 않아 “선생님. 도와주세요.”라고 말한다. 소매를 올려주고 “반죽을 조물락조물락 만져볼까?”라고 말하자 **는 노란색 반죽을 만지며 쳐다본다. “냄새도 맡아봐도 돼.”라고 말하자 **는 노란색 반죽을 들어 코로가져가 킁킁 거리며 냄새를 맡는다. “킁킁. 맛있는 냄새”라고 말하며 조물락거린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