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영역
관 찰 내 용
일상생활
나무에게 편지를 쓴다. 친구에게 자신이 쓴 편지를 읽어줄 것을 제안하자잠시 머뭇거린다. ‘OO에게 읽어줄래요’ 라고 하며 OO를 불러서 작은 소리로 편지를 읽어준다.
놀이활동
친구가 물감을 이용해 탈을 색칠한다. OO가 친구가 활동하는 모습을 1분 가량 바라본다. 교사에게 다가와 “선생님 나도 색칠하는거 하고 싶어요” 라고 교사에게 이야기 한다. 교사가 탈을 건네주자 물감을 이용해 탈을 색칠한다.
일상생활
동네 이웃에게 편지를 쓰던 중 “선생님. 이거 어떻게 써요?” 하며 물어본다. 교사가 글씨를 알려주자 “조금 어려운데..” 하면서 글씨를 보고 따라 쓴다. 그리고는 또 다시 “선생님. 저 이거 또 모르겠어요” 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OO가 동네한바퀴 노래를 따라 부르다 몸동작을 만들고 싶다고 한다. 교사가 “어떻게 만들면 좋을까?” 라고 이야기 하며 노랫말을 불러준다. 그러자 OO가 “다 같이 돌자 에서는 다 같이 가는 거니까 손을 잡으면 좋겠어요.” 라고 이야기하며 옆에 있는 OO의 손을 잡는다.
종합발달평가
OO는 쑥스러움을 많이 타는 편이라 친구들 앞에서 편지를읽지 못한다. 하지만 자신과 친한 친구 앞에서는 자신있게 큰 소리로 읽는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평소 언어영역 활동 시 친구와 교사의 도움이 필요하고 글씨를 쓸 때도 OO가 아는 단어 외에는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언어발달이 증진될 수 있도록 도와줄 필요가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