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학교는 청소년들이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게 되는 공간이며, 사회로 나가기 직전의 청소년들에게 지적 능력과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능력을 가르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공간이다. 또한, 학교에서 청소년들은 수업을 듣거나 친구들과 함께 활동을 하며 자아개념 및 정체성을 확립하게 되고, 바람직한 인성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받게 된다.
하지만, 학교 폭력으로 인해 안전을 보장받지 못하는 상황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학교는 제대로 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나오고 있다. 체벌 금지에 의한 교권 하락, 미디어의 발달로 인해 쉽게 자극적인 장면을 마주할 수 있는 청소년, 저출산으로 인해 자녀가 올바르게 자라기보다는 무조건적으로 감싸는 부모의 태도는 오늘날의 학교 폭력을 심화하고 있다.
따라서 오늘날의 학교 폭력은 단순히 탈선의 차원을 넘어서 타인의 신체적, 정신적 피폐함을 유발하고 자살을 유발하도록 하거나, 사회성 결여로 전반적인 인생을 망가뜨리는 등의 상황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학교 폭력의 심각성은 최근 언론 보도를 통해 극명하게 나타나고 있으나, 아직까지 지속적으로 높은 강도의 학교 폭력 기사를 접하게 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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