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학 ) 환경을 위한 실천으로 학교내 발생하는 쓰레기양 줄이기를 하고자 한다. 학교내 발생하는 쓰레기의 문제점을 분석하여 제시하고, 학생인 내가 그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 활동의 유용성과 의미,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학교에서 발생하는 환경 문제 중 가장 큰 부분은 교내 쓰레기 문제이다. 이런 쓰레기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 중 첫 번째는 재활용 분리수거의 부분일 것이다. 학교에서는 재활용을 분리, 배출하고 있지만 종이나 플라스틱과 같이 재활용할 수 있는 종류들의 절반 이상이 종량제 쓰레기봉투에 담겨 버려지고 있다. 이런 부분은 도시에 있는 학교에서 더욱 도드라진다. 요즘 가장 크게 대두되는 부분은 일회용품인데, 시간의 흐름에 따라 쓰레기를 더 이상 매립할 곳이 없고 이런 문제를 줄이는 방안에서도 분리수거는 꼭 필요하다. 이런 쓰레기의 발생은 학습환경을 오염시킨다는 직접적인 영향 뿐 아니라 복합적인 환경 문제를 일으키는데, 이는 쓰레기 수거, 운반, 매립, 소각의 부분에서 나오는 먼지, 유해가스, 악취들이다. 또 경제적 측면에서도 이런 쓰레기의 처리는 큰 비용이 들고 있지만 쓰레기를 처리하는 관리 행정의 부분이 지역이기주의나 님비현상과 같은 사람들의 이해에 따라 설립되기 어려운 부분이다. 이런 교내의 쓰레기 문제를 우선 분리수거를 통해 해결하는 방안에 대해 다른 나라의 사례를 통해 조사하고 해결방안을 찾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