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 광고산업이 무엇인지 알고있는 대로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광고산업이란
2. 광고산업의 특징과 구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의 상품이나 정당, 시민단체, 정부기관 등의 단체들의 성격, 서비스, 정책, 신조 등을 알리고 어떠한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을 광고라고 한다. 광고는 홍보와 비슷한 의미로 쓰인다. 홍보는 광고와 마찬가지로 기업이나 정부기관, 시민단체, 정당 등의 조직들이 주체가 된다. 이들 단체들이 자신들의 생각이나 앞으로의 계획, 활동, 업적 등을 널리 알리는 활동을 일컬어 홍보라고 하여 광고랑은 다소 차이가 있다. 홍보의 목적을 생각해보면 광고랑 다른 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홍보의 목적은 각 단체나 기업, 조직체들이 소비자, 지역주민, 일반인들이 가지고 있는 인식이나 이해, 신뢰감 등을 높이기 위해서 합리적이고 민주적인 것을 기초로 하여 그 양자의 관계를 원활하게 하기 위함에 그 목적이 있다.
광고는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 단체의 성격이나 정책 등을 알리기 위해 글이나 그림, 음성과 같은 매체가 사용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