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관찰일지 2학기 만 4세 20명 9-2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만 4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점심 식사 시간에 바른 자세로 앉아 밥을 먹는다. 김치를 젓가락으로 들더니 “야 애들아 김치좀 봐 꼭 깻잎처럼 엄청 크다”하며 젓가락을 양손으로 잡더니 찢기 시작한다. 밥을 먹고 김치를 먹더니 “하나도 안매워”라며 친구에게 먹어보라고 권한다. 숟가락으로 국물을 떠먹는데 건더기는 먹지 않고 국물만 떠서 먹고 다시 밥을 먹는다.
의사소통
0/0
주말 지낸 이야기를 하고 있다. “주말에 무엇을 했나요?”하고 물어보자, 손을 번쩍 든다. 이름을 부르자 “주말에 엄마랑 아빠랑 놀러 갔어요”하고 대답한다. “어디로 놀러갔었나요?”하고 물어보자 “어, 운동장에 가서 공놀이도 하고 마트에 가서 좋아하는 과자도 샀어요.”라고 대답한다.
사회관계
0/0
다른 친구들과 함께 교실 안에서 블록으로 공간을 구성한다. 다른 친구에게 “우리 여기에다가는 노트북 설치해야 돼 이 장소는 노트북 놓는 곳이야”라고 말하기도 한다. 공간이 어느 정도 구성되자 또 다른 아이들이 00와 친구들이 만든 공간에 들어오려고 한다. 00는 “이거 내가 만든게 아니라 우리 다 같이 만든 거야 우리 허락받아야 들어올 수 있어”라고 말하며 자신이 만든 공간에 다른 아이들을 들여보내 주기도 하고 들여 보내주지 않기도 한다.
예술경험
0/0
눈사람을 그리면서 교사의 책상 위에 있는 친구의 완성된 그림을 살펴보고 자리로 돌아가 눈 사람를 그리고 색칠하기 시작한다. 두 번 정도 반복하여 친구의 눈사람를 보고 자신의 눈사람를 완성하여 교사에게 가져온다. “ 친구 눈사람은 귀마개가 없는데 내눈사람은 파란색 귀마개를 했어요.” 하며 교사의 책상 위에 놓고 돌아간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